마그네틱 케이블 자석 충전기 장단점 후기 리뷰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쿠팡 링크를 걸려고 하다가 마음을 바꿨다. 나는 2주 동안 아무 문제 없이 잘 쓰고 있는데, 마그네틱 충전케이블을 쓰면 쇼트가 자주 일어나고, 제품에 따라서는 기계를 망가트린다는 리뷰가 많이 서칭되었기 때문이다. 일단, 내가 알아본 결과 쇼트가 일어나는 이유는 단자가 외부로 노출되는 옛날 버전 케이블인 것으로 보인다.
위의 사진처럼 – 4세대 라고들 말함 – 단자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는 케이블은 쇼트 일어나는 비율이 예전보다 덜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무리 4세대 충전 케이블이라고 하더라도 특히 애플 제품과의 호환성이 잘 맞지 않는다는 여러 리뷰를 읽어 봤다. 물론, 기계마다 다르지만 그런 리뷰가 종종 보인 것은 사실이다.
애플 제품은 그냥 정품 충전 케이블을 쓰는 게 좋은 것 같다. 나같은 경우에도 애플 제품에는 쓸 계획이 전혀 없고, 핸드폰은 중요한 데이터가 날아갈까봐 지난 2주 동안 잘 쓰고 있는 위 마그네틱 충전케이블을 더이상 안쓰기로 했다. 태블릿은 화웨이 제품인데, 이것은 고장나도 상관 없으니 계속 사용할 예정이다.
하여간에 편하기 엄청 편하다. 자석처럼 딱 붙으니 일일이 매번 충전할 때 마다 단자에 끼우는 불편함을 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