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에어펌프 3세대 후기 (샤오미 에어펌프 2)

샤오미, 샤오미 에어펌프 2, 샤오미 에어펌프 3세대, 에어펌프 샤오미 에어펌프 3세대 후기 (샤오미 에어펌프 2)

일단, 제품명 부터 정의를 해야하겠는데, 1세대는 ‘샤오미 에어펌프 1’, 2세대는 ‘샤오미 에어펌프 1S’입니다. 2세대는 팽창속도 45.4% 증가, USB Type-C 충전 단자로 변경, LCD 화면으로 변경한 제품입니다. 3세대는 ‘샤오미 에어펌프 2’이며 팽창속도 25% 증가, 에어척을 추가 하였습니다.

샤오미에서 우리는 2세대니, 3세대니 라고 칭하지 않습니다. 그냥 사람들이 자기들 편한대로 저렇게 부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제가 샤오미 에어펌프 2를 사용해보니 너무 잘 샀다는 생가이 들 정도로 강추하고 싶습니다.

킥보드, 자전거, 자동차, 농구공 등의 압력 게이지를 내가 원하는 수치대로 설정해놓고 공기주입을 시작하면 설정한 값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또 유용한 기능이 뭐냐면, 자동차는 내 타이어의 압력을 차내에서 볼 수 있잖아요.

그러나 자전거는 타이어 압력이 지금 얼마인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공기주입기를 꽂으면 화면에 지금 내 타이어의 압력이 얼마인지 보여줍니다. 단점이라면 약간 소음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 말고는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손으로 이 정도면 바람이 들어갔겠지?, 라고 생각하고 공기주입을 멈췄는데, 샤오미 에어펌프 2로 압력을 봤는데, 17psi 이더군요. 제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은 30psi 인데 말입니다. 손 감각을 믿으면 안 된다는 것을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간혹, 자전거 타이어가 자주 펑크난다는 분들이 있는데, 공기압을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자동차든, 오토바이든, 자전거든, 이동 수단을 갖고 있다면 공기압 주입기 하나는 장만하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선이고, 광고에 의하면 풀충전했을 때 자동차(세단 기준) 바퀴 4개를 모두 주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자동차에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휴대용으로 하나 가지고 있으면 발로 밟으면서 공기 넣는 것보다 훨씬 편합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쿠팡 관련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