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거상술 부작용 및 안면거상술 유지기간 정리

안면거상술 부작용
안면거상술 전과 후

목 차

안면거상술이란

안면거상술이란 안면의 늘어진 피부와 주름을 위로(上) 들어올리는 (擧 : 들어올릴 거) 수술이라 직역할 수 있습니다. 안면의 늘어진 피부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이며, 주로 중년여성이 많이 합니다. 또한 미용적인 교정 목적으로 많이 합니다.

수술방법은 표정 근육을 감싸고 있는 섬유근막층(SMAS)부터 근육, 지방에 나타난 처짐을 당기고 여분의 피부와 근육을 제거합니다. 얼굴주름 성형술이라 할 수 있는데, 이마거상술도 따로 있습니다.

안면거상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 범위가 결정되는데, 뺨과 턱쪽의 주름과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측두부 헤어라인과 구레나룻의 헤어라인을 따라 절개하며, 이로 인해 흉터가 남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안면거상술을 받으려면 담당 의사와 이 부분에 관하여 충분한 상담을 해야합니다.

안면거상술 부작용

안면거상술의 가장 큰 부작용은 주름의 재발이며, 수술 후 좌우 비대칭적인 얼굴이 될 수도 있습니다. 미용을 위해서 수술을 했는데, 오히려 비대칭적인 얼굴이 된다면 정말 슬픈 일일 것입니다.

또한 감각 문제나 얼굴의 신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주로 수술부위라 할 수 있는 관자놀이, 아래턱 부위, 뺨 에서 손상이 나타나며 출혈, 혈종, 감염, 감각저하, 부종, 안면신경 마비도 일어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안면거상술 유지기간

의학계에서 안면거상술의 효과가 유지되는 기간은 통상 10년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유지기간은 숙련된 의사가 전문적이고 정확한 방법으로 수술하는 경우에 기대할 수 있는 유지 기간입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안면거상술을 하면서 추가로 지방이식 혹은 지방흡입을 같이 할 경우에는 유지 기간이 짧아질 수 있어 안면거상술만 단독으로 진행하는 게 좋다고 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