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 배터리 폭발 예방 방법

전기자전거를 사용하고 있는데, 한가지 불안감이 있다면 내 배터리가 폭발할까봐 걱정된다는 것입니다. 뉴스에서도 여러번 보도가 되었고, 충전할 때 마다 불안불안 하죠. 그래서 검색을 해봤더니 많은 사람들이 타이머 플러그를 사용하더군요.

그러나 타이머 플러그는 내가 집밖에 있을 때에는 제어할 수 없어서 돈이 좀 들더라도 AI 스마트 플러그를 샀습니다. 써보니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50분 사용하고 10분 휴식으로 설정하면 자기가 알아서 50분 충전하고 10분 동안 전원이 꺼지는 것을 반복합니다.

배터리 폭발은 과열 충전으로 발생하는 것인데, 중간에 배터리 발열을 식혀주는 것이지요. 시간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50분 충전 10분 휴식 반복) 또 좋은 기능은 ‘대기전력 설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핸드폰 내에 있는 앱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인데, 배터리 충전 시 실시간 전력량을 보여줍니다.

제꺼 전기자전거 배터리 전력량을 실시간으로 보니 평균 165W 정도 사용하더군요. 그리고 완충에 가까우면 서서히 전력량이 줄어듭니다. 완충시에는 0W로 떨어져요. 그래서 0W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기도 합니다. (‘대기전력’ 설정 기능)

이 외에 수많은 기능들이 있는데, 저는 잘 쓰지 않습니다. 아무튼 야외에서 내 집안에 있는 전기를 컨트롤 하고 싶을 때 쓰면 되는데, 전기 요금을 아낄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전기자전거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쿠팡 관련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