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전거 배달을 하기 위한 토투 배달가방 세팅에 필요한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에코깜박이등
- M5 스텐 캡너트
- M5 스텐 나일론 너트
- M5 12mm 스텐 둥근머리 렌치 볼트
- M5 스텐 풀림방지 스텐 대와셔
- 배달통 칸막이 파티션 4,000 가우스
- 스폰지 컵홀더
- 토투 62L 자석 파티션 밑판
에코깜박이등은 한번 충전하고도 몇달을 지속할 정도로 그 효율이 장난 아닙니다. 에코깜박이등을 토투 배달가방에 설치 하기 위해서는 그 부속 부품이 필요한데, 차례대로 설명해보려 합니다.
일단, 사이즈는 ‘M5’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스텐 캡너트’는 볼트 끝 부분이 둥글게 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둥글하지 않으면 배달가방 안에 있는 음식 봉투가 찢어지니까요. ‘스텐 나일론 너트’는 볼트 풀림을 방지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이게 없으면 볼트가 자꾸 풀려져요. 조일 때도 반대편에서 잡고 조여줘야 조여집니다. ‘볼트’는 10mm – 12mm 길이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동그란 와셔가 보일 겁니다. 이게 없으면 볼트는 안 풀리는데, 볼트가 배달가방 벽면에 들어가버려요.
가방이 천으로 되어 있으니까 그런 겁니다. 그래서 ‘스텐 대와셔’가 필요합니다. 이 조합으로 토투 배달가방 후미등을 꾸미시길 바랍니다. 절대로 안 풀릴겁니다. 문제는 충전할 때 입니다. 한번 충전하고 3달이 갈 정도로 효율성이 대박이지만 언젠간 충전할 때가 올겁니다.
그러면 저걸 다 풀고 충전해야 되느냐?, 그건 아닙니다. 우리에겐 휴대용 보조배터리가 있으니 보조배터리를 가방 안에 넣고 충전하시면 됩니다. 배달통 칸막이 파티션은 가우스 4,000이 자력이 셉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흰색천으로 제가 표시한 파티션이 가우스 4,000제품입니다.
왜 가우스 4,000이 필요하나면 평지를 다닐 때는 괜찮은데, 언덕을 올라가면 음식이 뒤로 쏠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력이 센 파티션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가우스 4,000을 추천합니다.
스폰지 컵홀더는 4구가 붙어 있는데, 칼로 짤라서 2구 2개 짜리로 갖고 다니는 게 편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칸막이 파티션을 사용하려면 바닥에 철판으로 깔아야 되겠죠? 토투 62L 사이즈에 맞는 밑판을 까시면 됩니다.